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연구보고서

표준화검사 자료실
제목 (2016) 수학 수업용 교구 표준안 개발 연구
발행년/월 2017-05 성과물 ID 2016_R3

초록

목   차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
2. 연구내용 : 계획서 및 중간보고서 대비 수행 내용 	7
3. 연구방법 및 추진전략 	8
4. 연구 추진 경과 	9
5. 연구 결과물(요약) 	10

Ⅱ. 이론적 배경 	12
1. 교구와 공학적 도구 	12
2. 수학적 교구의 이론 배경 	20

Ⅲ. 수학 수업용 교구 표준안 개발  	29
1. 타 교과의 교구 표준안 	29
2. 수학 수업용 교구 표준안의 개발 	34
3. 학년군(학교급)별 수학 수업용 교구 표준안 	40

Ⅳ. 수학 수업용 교구 표준안의 활용 	48
1. 수학 수업용 교구 표준안의 활용 방안 	48
2. 학년군(학교급)별 수학 수업용 교구 표준안의 활용 실제 	49

Ⅴ. 요약 및 제언  	50
1. 요약 	50
2. 제언	51

Ⅵ. 참고문헌 	53

[부록 1] 자문 및 현장검토 의견서 	56

[부록 2] 학년군(학교급)별 수학 수업용 표준안 활용의 실제	58
연구보고서
연구책임자 안병곤 주관연구기관 광주교육대학교
구분 교육과정 종수 1종
대상 키워드 수학교구, 수학 교구 표준안, 공학적 도구, 2015 교육과정, 성취기준
첨부파일 파일 다운로드  (최종보고서) 수학 수업용 교구 표준안 개발 연구(2016).pdf (다운로드 230 회) 파일 다운로드  (최종보고서)_수학_수업용_교구_표준안_개발_연구(2016).hwp (다운로드 304 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