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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학습궁금증

수학학습궁금증
번호 질문 댓글 파일첨부 작성일 조회수
10

반비례 관계도 3:4 = 12:1 와 같이 비례식처럼 표현할 수 있습니까?

2017-01-09 509
9

초등학교 측정 영역에 제시된 ‘한 걸음’의 정의가 다소 모호해 보입니다. ‘한 걸음’ 단위가 제시된 교육적 의도와 지도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2017-01-09 402
8

분모가 다른 진분수끼리의 나눗셈을 위해 통분하는 활동(6-1 49P, 활동2)이 제시되는데 통분의 필요성을 어떻게 설명해야할까요?

2017-01-09 491
7

초등학교 4학년에서 소수를 지도할 때 왜 평면 모형이 아닌 입체 모형, 즉, 각설탕(정육면체 수 모형)을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2017-01-09 431
6

초등 연산 문제 (예: 64-22, 36×5)를 보면 세로 식 문제와 가로 식 문제가 있습니다. 가로 식 문제를 세로 식으로 바꾸어 푸는 학생들에게 그렇게 풀지 않도록 지도해야 할까요?

2017-01-09 431
5

분수의 계산 결과를 꼭 기약분수, 대분수로 고쳐야 하나요?

2017-01-09 480
4

초등학교 3학년 분수 문의합니다. “서준이는 친구들과 딱지치기를 하여 가지고 있던 딱지18장 중 3장을 잃었다. 서준이가 잃은 딱지는 18의 몇 분의 몇인가?” 문제의 답은 1/6과 3/18 둘 다 써도 되나요?

2017-01-09 402
3

나눗셈에서 몫의 의미가 제수를 1로 만들었을 때의 비율만큼(역수)을 제수에게 곱했을 때 나오는 것이라는 의미가 있던데 왜 나눗셈을 하면 제수 단위 1당 피제수의 양이 나오는지 알고 싶습니다. 

2017-01-09 391
2

곱셈 중 ‘(자연수) (자연수)’의 의미와 ‘(자연수) (진분수)’의 의미를 구분하여 알고 싶습니다.

2017-01-09 467
1

우리나라 큰 수는 네자리씩 끊어서 읽게 되어 있습니다. 국제화 시대에 맞춰 세자리씩 끊어서 읽도록 교과서를 수정했으면 좋겠습니다.

2017-01-09 64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