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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학습궁금증

수학학습궁금증
번호 질문 댓글 파일첨부 작성일 조회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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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수 및 로그의 대소 비교 문제를 다룰 수 있는지요?

2. 상용로그 부분에서 지표와 가수 부분의 내용이 약화 되었다고 표현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지표’와 ‘가수’라는 용어를 사용할 수 있는지, 약화되었다면 어느 정도까지 다룰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2017-01-09 336
31

기호 을 나눗셈 또는 분수식이 아니라 하나의 기호로 생각하여 미분을 지도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치환을 이용해 적분을 하는 문제에서는 라 놓으면, 에서 로 변환하여 이 됩니다. 즉, 미분에서는 분수식이 아닌 하나의 기호라고 설명한 상태인데, 는 마치 의 분모 가 우변으로 이항된 것처럼 보입니다. 미분 기호 를 어색함이 없이 지도하려면 어떻게 지도해야 하는 걸까요?

2017-01-09 344
30

를 어떻게 읽나요?

2017-01-09 367
29

2009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에서는 ‘수열 단원에 교수 학습상의 유의점으로 귀납적으로 정의된 수열의 일반항을 구하는 문제는 다루지 않는다’라고 되어있습니다. 그러면 점화식에서 일반항을 구하는 문제는 출제할 수 없는건가요? 또한 다른 여러가지 점화식들이 아닌 귀납적으로 정의된 등차수열과 등비수열도 일반항을 구하는 문제는 출제가 되지 않나요?

2017-01-09 3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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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하와 벡터 과목의 성취기준으로 ‘벡터의 내적을 다룰 때에 코사인법칙을 도입하여 설명할 수 있다’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문제풀이 과정에서 제2코사인법칙 사용하는 문제를 다루어도 무관한지 알고싶습니다.

2017-01-09 359
27

내적 를 어떻게 읽나요?

2017-01-09 311
26

집합과 자연수의 분할에서 점화관계식에 관한 질의입니다. 2009 개정 교육과정 연구 보고서에서 학교급별 교과서 개발 지침 사항에서는 '분할의 수를 구하는 점화관계식은 예를 통하여 이해하고 설명해 보게 한다.' 교수, 학습상의 유의점에서는 '분할의 수를 구하는 식은 예를 통하여 이해하고 설명해 보게 한다.'라고 나와있는데요. 이때 전자의 점화관계식=후자의 식이 맞는지와 이 식이 구체적으로 어떤 식들을 의미하는 건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2017-01-09 314
25

2009 수학과 개정 교육과정 문서에서 확률과 통계 모비율 추정 파트의 교수, 학습상의 유의점에 '모비율 추정은 표본의 크기가 큰 경우만 다룬다.'라는 것은 '충분히' 큰 경우를 의미하나요? 

2017-01-09 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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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이차원 도형(원, 삼각형 등)이나 삼차원 입체도형(구, 사면체 등)을 표현할 때 그 내부를 포한하는지, 아니면 겉면만을 일컫는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원(circle)의 넓이는 원의 정의상 1차원(1-manifold)이기 때문에 0이지만 흔히 원의 넓이를 ∏r2로 나타냅니다. 이것은 엄밀하게 원판(disk 또는 2-ball)의 넓이로 원의 넓이를 로 나타내는 것은 잘못된 표현이 아닌지요?

2017-01-09 2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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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개정에 따라 좌극한값과 우극한값의 표현방법에 있어 변경되었습니다.

7차 교육과정: lim밑에 x->a+0

8차 교육과정: lim밑에 x->a+

그 이유와 지도 방법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2017-01-09 305